Hot Summer!

불타는 사무실 정글 속 오아시스

사무실 쿨링 용품 A to Z





여느 때보다 일찍 더워진 기온에 사무실의 열기 또한 후끈 달아오른 요즘. 사무실 정글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라도 여름 준비를 서두르지 않으면 안 될 터. 아무리 시원한 에어컨이 있다지만, 에너지 절감을 외치는 요즘 같은 시기에 무턱대고 에어컨에만 의지했다가는 요금 폭탄이나 냉방병 등의 후폭풍을 피할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적절한 냉방 온도를 유지하되, 열기를 식혀줄 스마트한 사무실 잇 아이템들 몇 가지와 함께라면 환경도 지키고 시원한 근무환경도 지키는 똑똑한 현대인이 될 수 있다는 점!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중무장한 사무실 쿨링 용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기로 하자.




발이 시원해야 온몸이 시원하지!_발 전용 선풍기




출처 : 쿨가이



사람의 신체 부위 중 가장 많은 하중을 견디는 기관이라면 단연 발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가장 아래 있기 때문에 소중함을 잊고 살지만, 사실 건강 개선을 위해서는 발을 관리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할 정도로 중요한 신체 부위기도 하다. 실제로 발 마사지만 해도 온몸이 개운해지는 것은 발이 오장육부의 축소판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여름에는 이를 어떻게 관리해주어야 할까? 바로 시원하게 해주어야 온몸의 온도 역시 시원하게 유지될 수 있다. 


출시된 이래 많은 사람들에게 ‘신박한’ 아이템으로 인기를 끈 발 선풍기는 일반 선풍기와는 달리 발 받침대처럼 생겨 발을 올려놓고 있으면 마치 계곡에 발을 담그고 있는 기분이라고 한다. 시원하면서도 편리해 사무실에 두고 쓰면 딱 좋을 발 전용 선풍기로 올여름 몸과 마음의 열을 식혀보면 어떨까. 




내 다리를 편이 쉬게 하리_발 전용 해먹




출처 : Connect Design(connectdesign.co.kr)



앞에서도 설명했지만, 여름철 발 건강을 지키는 것만으로도 더위를 이기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 그러한 의미에서 발 전용 해먹은 온종일 바쁜 업무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의 다리를 편히 쉴 수 있도록 해주는 아이템이다. 미니 해먹 형태로 양쪽 끝을 책상 사이드에 걸어주기만 하면 언제든 다리를 올리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나만의 미니 해먹이 완성된다. 매일 똑같은 자세로 오랜 시간 앉아 업무를 보다 보면 퇴근 시간 다리가 퉁퉁 붓기 일쑤인 직장인들에게는 꼭 필요한 아이템! 




자세교정과 쿨링 효과를 한 번에_쿨링 등받이 쿠션



출처 : 주식회사 노블



여름철 의자에 앉아 업무를 보다 보면 가장 많이 땀이 배출되는 곳이 바로 등이 아닐까 싶다. 등받이와 밀착되어 있어 열이 많이 나지만 등을 떼고 앉아 있는 것도 한계가 있고 장기간 등을 대고 있자니 몸의 열기가 떨어지질 않는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쿨링 등받이 쿠션. 의자 등받이 쪽에 간편하게 설치해주면 등이 직접 닿지 않으며, 통풍이 잘되는 소재가 바람을 잘 통하게 해주어 훨씬 더 시원하게 업무를 볼 수 있다. 또한,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교정 효과까지 있다고 하니, 의자와 한 몸이 되어야 하는 직장인이라면 여름철 필수 잇템이 되어줄 것이다. 




나만의 작은 힐링템_USB 미니 냉장고




출처 : OriGlam



무더운 여름 수시로 찾게 되는 음료수. 하지만 아무리 시원한 음료라고 해도 책상에 올려놓고 일을 하다 보면 금방 미지근해지기 일쑤다. 더 심하면 상해버리는 것도 부지기수. 이럴 때 드는 생각, ‘가까이에 작은 냉장고 하나 있으면 좋겠다.’ 이러한 바람을 충족시켜줄 만한 USB 미니 냉장고는 말 그대로 USB를 통해 충전하여 책상 위에 두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사무실 공용 냉장고가 없거나 개인 물건을 두기에 적절치 않을 때 USB에 연결하여 사용하면 여름철 음료나 음식물이 변질될 걱정도 없다. 여성들의 경우, 미스트나 선크림 등 수시로 사용해야 할 화장품들을 차갑게 보관할 수도 있다. 내 책상 위 작은 힐링템 미니 냉장고만 있다면 시원한 사무실은 떼놓은 당상!




열기 ‘뿜뿜’ 하는 노트북을 구하라_쿨링 스탠드




출처 : 엑토(www.actto.com)



데스크톱을 주요 사용한다면 체감하는 온도가 덜하겠지만, 장시간 노트북으로 업무를 진행해야 하는 직장인들이라면 뜨겁게 달아오른 노트북 열기에 깜짝 놀랄 때가 많을 것이다. 이러한 사람들에게 노트북 쿨링 스탠드야말로 필수 아이템! 열기가 많이 나는 노트북을 공중에 띄워 통풍이 잘되도록 해주며, 적당한 높이로 올려주어 척추와 목 근육의 무리를 덜어준다. 또한, 스탠드에 내장된 팬이 열기로 후끈한 노트북을 식혀주어 여름에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나롱이★ 2017.06.14 17:09 신고

    와우~!! 정말 꿀팁 용품이 넘쳐나네요~! 나중에 구매해서 저도 활용해야겠어요~!
    좋은글 잘보고 갑니다
    - 나롱이 -